러브-레터
L-OVE LE-TTE-R

2024년 12월부터 진행된 〈러브-레터〉 퍼포먼스의 여정이 마지막을 향합니다.
마지막 퍼포먼스의 주제는 ‘축하와 기념’입니다. 크리스마스와 같이 의미 있는 날, 누군가의 시작과 끝에 대한 격려의 날, 가족, 친구, 연인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날, 축하의 날 등 우리는 누군가와 마음을 공유하고 사랑을 전하고자 하는 날 편지를 쓰곤 합니다. 여운혜 작가와 함께한 지난 〈러브-레터〉는 모두 이러한 날을 떠올리며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8월, 우리는 모두의 연결을 기념하며 더 이어질 작업의 미래를 함께 축하하기 위한 자리를 갖습니다. 이는 전시의 마지막과 새로운 여정에 대한 축하의 메시지를 남기는 것이기도 합니다.
여운혜 작가는 오랫동안 지구 반대편 멕시코까지 뻗어 나갈 수 있을 정도로 긴 캔 고리의 연결을 꿈꿔왔습니다. 이번 마지막 퍼포먼스의 참여자들은 먼저 작가와 함께 이러한 연결을 만듭니다. 모아온 캔 고리는 옆 사람의 캔 고리와 만나 연약하지만 무한히 뻗어갈 연결을 이룹니다. 연결을 마치면, 또 다른 작업 〈상쾌한 기분〉 자판기에서 시원한 음료를 함께 뽑아 마십니다. 이 음료에는 앞선 참여자들이 작성한 애정 어린 메시지가 남아있습니다. 마음과 마음이 모이는 자리, 이 마지막 〈러브-레터〉 에 함께 할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러브-레터〉 퍼포먼스는 전시 기간 중 총 4회 진행되며, 2024년 12월, 2025년 2월, 5월, 8월에 각각 진행됩니다.
* 본 퍼포먼스는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에서 진행하는 유휴공간 전시 《멀리서 손바닥으로, 반짝》의 작품이자, 관객 참여 프로그램입니다.
[8월 퍼포먼스 안내]
-행사 일시: 2025년 8월 9일(토) 13:00 / 15:00
-장소: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2층 유휴공간
-모집 기한: 7월 8일(화) ~ 8월 8일(금)
-모집 인원: 회차당 35명 내외(선착순 접수)
-모집 대상: 누구나(어린이의 경우, 가족과 함께 참여 가능합니다.)
-참가 비용: 무료
*준비물: 본 퍼포먼스에 참여하기 위해 음료의 캔 고리를 4개 이상 가져와 주세요. 캔 고리는 많이 가져오실수록 좋습니다.
*가져오신 캔 고리는 작품의 음료를 1인당 1캔씩 뽑아 드실 수 있도록 교환해 드립니다.
사진
이손
퍼포먼스 음료 협찬

문의
이진 학예연구사
최윤서 코디네이터, 조수빈 코디네이터
02-2124-52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