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다미아노 (서울시 중구 정동길 9 프란치스코 교육회관 1층) 산 다미아노 (서울시 중구 정동길 9 프란치스코 교육회관 1층)
2016.09.20~2016.10.02
무료
시민큐레이터
박지혜, 손윤원, 정민기, 최다혜
정해진 틀에 의해 가공되는 개인의 욕망을 가시화
-타인의 시선에 억압된 현대인의 내적 욕망을 작품을 통해 공감각적으로 표현하여 자신의 욕망에 대한 호기심과 공감대 형성
-현대미술의 다양성과 대안공간에 대한 이해 증진
▶ 퍼포먼스 등 부대행사
1. 오프닝 파티 / 2016. 9. 24
전시의 시작을 알리며 대안공간의 의미, 전시기획 의도, 각 작가의 작업에 관해 설명
2. 작가와의 대화 / 2016. 9. 28
4명의 작가와 작품, 작업동기, 내용, 방법 등에 관한 대화
3. 온라인 전시 상시 SNS를 이용해 오프라인의 전시공간을 연장 홈페이지 주소
http://my.matterport.com /show/?m=kXZNxrRz3G9
작가로서 설치와 페인팅 작업으로 그룹전에 참여했으며, 뉴욕과 서울에서 각각 활동하는 비영리 단체의 홍보물을 제작하고 있다. 영화, 문학, 요리 등 문화예술에 관심이 많고 이들을 다양하게 해체 또는 치환시켜 새로운 시선으로 받아들이는 작업을 즐긴다. 서로 동떨어진 것처럼 보이는 어떠한 것들로부터 공통점을 찾아 하나의 이야기를 만드는 것에 관심이 많다. 이를 효율적으로 종합할 수 있는 기획에 대해 공부중이다.
> lhslizart@gmail.com
박지혜
박지혜 작가는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여러 나라에서 개인전과 단체전은 물론이고 제35회 중앙미술대전 대상을 수상했다. 국내외 레지던스 벨베데레 미술관 등에 입주해 활동을 해왔으며 현재 독일과 국내에서 각각 〈세상 밖의 풍경〉, 〈2016 부산비엔날레〉에 참여하고 있다.
> va.jihyepark@gmail.com
손윤원
손윤원 작가는 설치와 판화 작업으로 다양한 형태의 전시를 진행해왔다. 동시에 판화 교육과 공연 아트디렉터로 활동하며 최근에는 오픈베타공간 반지하에서 〈출발상봉〉과 테이크아웃드로잉에서 〈드로잉 괴물 정령〉전시를 마쳤다.
> younwonsohn@gmail.com
정민기
정민기 작가는 이후 갤러리를 운영하면서 프랑스와 일본과 한국을 오가며 개인전과 단체전에 참여하고 있다. 시민청에서 하는 〈2016 창작공간 페스티벌―감각적 현실〉에 참여하였으며 현재 아미 미술관 입주 작가로 활동중이고 〈엄마,아들,딸〉 전시에 참여했다.
> www.sewinger.blog.me
> sewinger@naver.com
최다혜
최다혜 작가는 그림책과 소설, 월간지 등의 표지 일러스트레이션과 SK 플래닛 미디어 라운지의 제작에 참여하고, 홍익대학교 출강 및 개인전과 단체전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현재도 여러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하면서 개인 창작그림책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 www.dahyechoi.com
> dabbongii@naver.com
서울시립미술관은 2015년부터 2022년까지 시민큐레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미술과 전시에 관심과 열의가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시민큐레이터 양성 교육을 진행하고, 수료생 중 10명의 시민큐레이터를 선발하여 전시 기획과 전시 공간을 지원하였습니다.
서울 중구 덕수궁길 61
(대표번호)
02–2124–8800
, 02–120
(직원찾기) 직원 및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