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집이 마감되었습니다. *
[강연] 건축용어로 바라본 노먼 포스터의 철학
《미래긍정: 노먼 포스터, 포스터+파트너스》 전시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연계 강연을 진행합니다. 본 강연은 쉬운글쓰기 워크숍 <건축용어 해설집 만들기>의 일환에서, 노먼 포스터의 건축 세계를 중심으로 그의 철학이 담긴 건축용어들을 살핍니다.
특히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점에서 1960년대부터 진행해 온 탄소중립을 실현할 수 있는 도시 설계와 주거환경의 효용, 사용자 경험에 대한 실험은 그의 건축 철학을 이루는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이번 강연을 통해 건축용어를 둘러싼 노먼포스터의 미래에 대한 사유를 공유하고 확장된 연결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일시 : 6월 26일(수) 14:00 - 15:30
- 장소 :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지하1층 세마홀
- 연사: 김세진(스키마 건축사무소 대표)
- 모집 기간 : 6월 14일(금) ~ 6월 25일(화) 23:00까지, 약 2주간
(*선착순 접수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 모집 대상: 해당 주제에 관심이 있는 성인
- 모집 인원 : 총 100명 내외
- 신청방법 : 미술관 홈페이지 신청 (선착순 접수)
김세진
영국 AA School의 Diploma 과정을 졸업하고, 이후 8년간 런던의 노만 포스터 (Foster + Partners) 사무실에서 Associate으로 근무하며, 세계 여러곳의 다양한 프로젝트들에 참여하였다. 2014년 귀국 후 skimA(스키마) 대표로 개인작업을 시작하였으며, 건축디자인으로 통합된 친환경과 구조 디자인의 방법을 탐구하고, 이를 통해 효율성과 환경과의 조화를 갖춘 건축의 순수한 기능성을 현대적 기술과 미학적 형태를 통한 회복에 관심 갖고 있다. 영국왕립건축사이자 서울시 공공건축가(2016-2022)로 활동하였으며, 고려대학교 건축학과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겸임교수로 강의하고 있다.
* 사진 ⓒ임장활
* 본 프로그램은 <[쉬운글쓰기 워크숍] 건축용어 해설집 만들기>의 일환에서 진행됩니다.
<[쉬운글쓰기 워크숍] 건축용어 해설집 만들기> 바로가기 (클릭)
기획/운영: 서울시립미술관 이진 학예연구사, 황지원 코디네이터
문의: 02-2124-8941/8938 (응대시간 평일 9:00-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