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 닫기 [C] 2016 베니스비엔날레 국제건축전 《용적률 게임》 컬렉션 계층열기 [S] 베니스비엔날레 한국관 전시 계층열기 [SS] 착수 계층닫기 [F] 예술감독 선정 계층닫기 [F] 팀 구성 계층열기 [SS] 조사연구 계층닫기 [F] 데이터, 참고자료 조사 계층닫기 [F] 시각화 방안 연구 계층닫기 [F] 분석 계층닫기 [F] 현지답사 계층닫기 [F] 사례조사 계층열기 [SS] 사전 연계프로그램 계층닫기 [F] 전시 주제 발표 계층닫기 [F] 베니스비엔날레 국가관 관계자 회의 계층닫기 [F] 국내 기자간담회 계층열기 [SS] 전시기획 계층닫기 [F] 주제 선정 및 발전 계층닫기 [F] 회의 계층열기 [SS] 전시실행 계층닫기 [F] 코디네이션 계층닫기 [F] 전시콘텐츠 기획제작 계층닫기 [F] 공간 디자인 계층닫기 [F] 전시그래픽 디자인 계층닫기 [F] 도록 기획, 편집, 디자인 계층닫기 [F] 전시 공사설치 계층닫기 [F] 전시인쇄물 기획제작 계층닫기 [F] 굿즈 등 기획제작 계층열기 [SS]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계층닫기 [F] 계획 계층닫기 [F] 개막식, 기자회견 계층닫기 [F] 홍보자료 계층닫기 [F] 홈페이지 계층닫기 [F] 언론보도 계층닫기 [F] 인터뷰 계층닫기 [F] 홍보결과 계층열기 [SS] 전시운영 계층닫기 [F] 진행 사진, 영상 계층닫기 [F] 연계프로그램 계층닫기 [F] 전시리뷰 계층닫기 [F] 베니스 답사 계층열기 [SS] 대외 프로그램 계층닫기 [F] 연계 프로그램 참여 계층닫기 [F] 연계 발제, 기고 계층열기 [S] 귀국전 계층열기 [SS] 전시실행 계층닫기 [F] 회의 계층닫기 [F] 코디네이션 계층닫기 [F] 공간 및 그래픽 디자인 계층닫기 [F] 추가 전시컨텐츠 기획제작 계층닫기 [F] 전시 공사설치 계층닫기 [F] 도록 제작 계층닫기 [F] 전시인쇄물 기획제작 계층닫기 [F] 굿즈 등 기획제작 계층닫기 [F] 백서 기획제작 계층열기 [SS]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계층닫기 [F] 계획 계층닫기 [F] 개막식, 기자회견 계층닫기 [F] 홍보자료 계층닫기 [F] 홈페이지 계층닫기 [F] 언론보도 계층닫기 [F] 인터뷰 계층닫기 [F] 연계 발제, 기고 계층열기 [SS] 전시운영 계층닫기 [F] 진행 사진, 영상 계층닫기 [F] 연계 프로그램 계층닫기 [F] 전시리뷰 계층닫기 [F] 전시철거 소장자료·도서별 한국관 《용적률 게임》 36개 건축작품 용적률 게임 분석 다이어그램 이전 다음 목록으로 돌아가기 나의 자료 담기 URL 복사 화면인쇄 한국관 《용적률 게임》 36개 건축작품 용적률 게임 분석 다이어그램 이전 다음 등록번호MA-02-00001273 전자여부전자 수집처2016 베니스비엔날레 국제건축전 한국관 큐레이팅팀 생산일자 2016.02 형태문서 생산자 안기현 분량125 원본여부원본 비고한국문화예술위원회 · 2016 베니스비엔날레 국제건축전 한국관 큐레이팅팀 기탁 자료 내용 2016년 2월 안기현이 작성한 한국관 《용적률 게임》 36개 건축작품 용적률 게임 분석 다이어그램이 담긴 이다. 용적률, 건폐율 및 기타 주요 관련 법규들에 의하여 정해진 최대 볼륨에서 어떻게 건축매스를 배분하고 창의적인 입면들을 만들어냈는지를 분석한 다이어그램으로, 파일별로 조금씩 사례들을 추가했다. 다이어그램은 전시장 초입 부근의 테이블의 테두리를 따라 각 건축모형 앞에 부착되었다. 검정색 배경으로 다이어그램 디자인을 테스트한 버전도 있다. 더 보기 PDF(7)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소장자료 이미지는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복제뿐만 아니라 전송, 배포 등 어떠한 방식으로도 무단 이용할 수 없으며,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원작자에게 별도의 동의를 받아야함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