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 닫기 [C] 2016 베니스비엔날레 국제건축전 《용적률 게임》 컬렉션 [S] 베니스비엔날레 한국관 전시 하위메뉴접기 [S] 베니스비엔날레 한국관 전시 [SS] 착수 하위메뉴펼치기 [SS] 착수 - [F] 예술감독 선정 - [F] 팀 구성 [SS] 조사연구 하위메뉴펼치기 [SS] 조사연구 - [F] 데이터, 참고자료 조사 - [F] 시각화 방안 연구 - [F] 분석 - [F] 현지답사 - [F] 사례조사 [SS] 사전 연계프로그램 하위메뉴펼치기 [SS] 사전 연계프로그램 - [F] 전시 주제 발표 - [F] 베니스비엔날레 국가관 관계자 회의 - [F] 국내 기자간담회 [SS] 전시기획 하위메뉴펼치기 [SS] 전시기획 - [F] 주제 선정 및 발전 - [F] 회의 [SS] 전시실행 하위메뉴접기 [SS] 전시실행 - [F] 코디네이션 - [F] 전시콘텐츠 기획제작 - [F] 공간 디자인 - [F] 전시그래픽 디자인 - [F] 도록 기획, 편집, 디자인 - [F] 전시 공사설치 - [F] 전시인쇄물 기획제작 - [F] 굿즈 등 기획제작 [SS]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하위메뉴펼치기 [SS]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 [F] 계획 - [F] 개막식, 기자회견 - [F] 홍보자료 - [F] 홈페이지 - [F] 언론보도 - [F] 인터뷰 - [F] 홍보결과 [SS] 전시운영 하위메뉴펼치기 [SS] 전시운영 - [F] 진행 사진, 영상 - [F] 연계프로그램 - [F] 전시리뷰 - [F] 베니스 답사 [SS] 대외 프로그램 하위메뉴펼치기 [SS] 대외 프로그램 - [F] 연계 프로그램 참여 - [F] 연계 발제, 기고 [S] 귀국전 하위메뉴펼치기 [S] 귀국전 [SS] 전시실행 하위메뉴펼치기 [SS] 전시실행 - [F] 회의 - [F] 코디네이션 - [F] 공간 및 그래픽 디자인 - [F] 추가 전시컨텐츠 기획제작 - [F] 전시 공사설치 - [F] 도록 제작 - [F] 전시인쇄물 기획제작 - [F] 굿즈 등 기획제작 - [F] 백서 기획제작 [SS]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하위메뉴펼치기 [SS]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 [F] 계획 - [F] 개막식, 기자회견 - [F] 홍보자료 - [F] 홈페이지 - [F] 언론보도 - [F] 인터뷰 - [F] 연계 발제, 기고 [SS] 전시운영 하위메뉴펼치기 [SS] 전시운영 - [F] 진행 사진, 영상 - [F] 연계 프로그램 - [F] 전시리뷰 - [F] 전시철거 소장자료·도서별 한국관 《용적률 게임》 36개 건축작품 용적률 게임 분석 다이어그램 이전 페이지로 가기 다음 페이지로 가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나의 자료 담기 URL 복사 화면인쇄 한국관 《용적률 게임》 36개 건축작품 용적률 게임 분석 다이어그램 이전 페이지로 가기 다음 페이지로 가기 등록번호MA-02-00001273 전자여부전자 수집처2016 베니스비엔날레 국제건축전 한국관 큐레이팅팀 생산일자 2016.02 형태문서 생산자 안기현 분량125 원본여부원본 비고한국문화예술위원회 · 2016 베니스비엔날레 국제건축전 한국관 큐레이팅팀 기탁 자료 내용 2016년 2월 안기현이 작성한 한국관 《용적률 게임》 36개 건축작품 용적률 게임 분석 다이어그램이 담긴 이다. 용적률, 건폐율 및 기타 주요 관련 법규들에 의하여 정해진 최대 볼륨에서 어떻게 건축매스를 배분하고 창의적인 입면들을 만들어냈는지를 분석한 다이어그램으로, 파일별로 조금씩 사례들을 추가했다. 다이어그램은 전시장 초입 부근의 테이블의 테두리를 따라 각 건축모형 앞에 부착되었다. 검정색 배경으로 다이어그램 디자인을 테스트한 버전도 있다. 더 보기 PDF(7) 저작권표시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소장자료 이미지는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복제뿐만 아니라 전송, 배포 등 어떠한 방식으로도 무단 이용할 수 없으며,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원작자에게 별도의 동의를 받아야함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