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요건>
- 미술관의 강사 및 강좌 매칭과 신청기관 예산으로 운영
* 매칭 완료 후 교육 운영 시 신청기관에서 제작하거나 알리는 리플릿 또는 알림장 등의 내용에 '서울시립미술관 찾아가는 미술감상교실 교육내용 제공' 이라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 후 홈페이지 게시판에 후기를 올려주세요.
* 후기 미등록 단체는 재요청이 제한됩니다.
연번 | 강좌명 | 강사 | 대상 |
1 | 추상화로 오감 일깨우기 | 민서정 | 초등학교 중학생 |
<감상>추상작품들을 감상하면서 이러한 작품이 등장한 배경을 살펴보고 자신의 생각을 투영하여 감상 <체험>다양한 음악, 동영상, 이야기 등을 듣고 오감을 일깨워 아코디언 형식의 책에 자신의 마음을 담은 작품제작 | |||
2 | 낙서도 예술일까 | 안정미 | 초등학교 중학교 |
<감상> 마치 낙서처럼 보이는 키스헤링, 바스키아 작가 등의 작품을 통해 현대미술을 이해 <체험>투명 아크릴판에 네임펜으로 자기만의 낙서화를 제작 | |||
3 | 큐레이터로 한 걸음 더! | 강은혜 | 중학교 |
<감상>다양한 예술작품과 전시를 감상하며 큐레이터에 대한 의미와 역할, 진행하는 업무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 <체험>미술관 소장품 이미지를 활용하여 개인별 미니 미술전시회를 기획 및 제작 | |||
4 | 미술 속 동물이야기 | 권서현 | 중학교 직장 등 |
<감상> 우리에게 친근한 ‘동물’을 주제로 선사시대의 동굴벽화에서부터 현대미술까지 다양한 작품을 살펴보고 작품을 깊이있게 감상해본다 | |||
5 | 예술은 어디에나 있지! | 권서현 | 중학교 직장 등 |
<감상> 현대미술의 주요 경향들을 통해 일상 속의 사물을 새롭게 바라보는 시각을 키우고 창의적인 표현의 즐거움을 느껴본다 | |||
6 | TV/대중문화로 현대 미술 읽기 | 신운화 | 중학교 직장 등 |
<감상> 우리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대중문화와 매체들 속에서 현대 미술 작품 자체를 이해할 수 있는 중요한 키워드들을 찾아본다. | |||
7 | 영화로 만나는 미술가와 명작들 | 신운화 | 중학교 직장 등 |
<감상> 미술 작품이나 미술가와 관련된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친숙하게 미술 작품에 접근하고 미술작품을 깊이있게 읽어내는 기본적인 접근 방법들을 알아본다 |